로고

서울위례바이오요양병원
로그인 회원가입
  • 고객상담
  • 언론보도
  • 고객상담

    다양한 소식을 이미지로 만나보세요.

    언론보도

    다양한 소식을 이미지로 만나보세요.

    암환자 요양병원에서 말하는 불면증 관리방법

    페이지 정보

    profile_image
    작성자 최고관리자
    댓글 댓글 0건   조회Hit 1,910회   작성일Date 23-02-17 12:05

    본문

    e0014440def0a3601fcdc9f662621d80_1676603115_697.jpeg
     




    암 환자는 생각보다 불면증을 많이 앓고 있다. 평소에 불면증을 앓고 있던 환자가 암이라는 병을 진단을 받고 더욱 악화되는 경향이 있다.

     

    그리고 불면증이 없던 환자라도 암을 진단 후 충격으로 인하여 불면증을 앓게 되기도 한다. 특히 수면은 육체적 정신적 건강 문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어, 불면증은 삶의 질을 저해하는 요소로 작용한다. 따라서 특히 암 환자는 불면증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필요하다.

     

    그렇다면 암 환자에게 있어 불면증의 원인은 무엇일까? 그것은 암 진단에 다른 스트레스가 가장 큰 원인이라 할 것이다. 그리고 수술이나 방사선 항암 등으로 인하여 통증의 발생이 불면증을 야기하기도 한다.

    이러한 불면은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작용하여 면역 억제가 초래되며, 면역이 저하되면 암의 발병률이 높아진다.

     

    그렇다면 암 환자의 불면증을 해결하는 방법은 무엇일까?

     

    첫 번째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안을 찾아야 한다. 명상이나 심신 요법 등을 생각할 수 있다.

     

    두 번째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확립한다. 낮잠을 줄이고 저녁에 간식을 먹지 않고, 잠들기 전 스마트폰 사용을 하지 않는 것을 생각할 수 있다.

     

    마지막으로 의료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다.

     

    위례 바이오 요양병원의 송국평 원장은 “잠을 자면 교감 신경이 억제되고 부교감 신경이 항진된다”라며 “부교감 신경은 림프구를 활성화하여 면역을 높이나 잠을 못 자는 경우 면역이 떨어지는 결과가 되어 수면을 건강과 밀접한 연관성이 있다”라고 강조했다

     

    한편 위례 바이오 요양병원은 남한산성 자락에 있는 병원으로 쾌적한 환경으로 환자에게 필요한 맞춤치료와 케어를 제공해준다

     

     

    도움말: 위례바이오요양병원 송국평 원장

    댓글목록

 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